본문 바로가기
Issue

30대 여자 사망한 프로배구 선수 누구길래

by ˛,∽ 미야옹 2024. 3. 15.
반응형

유명 여자 프로배구팀에서 활동했던 여자 프로배구 선수 출신 30대 여성이 전주시 덕진구의 한 모텔에서 사망한 채 발견됐습니다. 이를 두고 사망한 30대 여자 배구선수의 정체와 관련해 이미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김주하 선수라고 신상이 특정되고 있는 것이 확인되며 그녀의 근황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024년 3월 11일 전북경찰청 등에 따르면 지난 8일 오후 1시께 전주시 덕진구 한 모텔에서 A 씨가 숨져 있는 것을 실종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발견됐습니다.

현장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외부 침입 흔적이 없는 점으로 미뤄 강력범죄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유족 등 주변을 상대로 구체적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망원인은 극단적 선택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사망한 여자 프로배구 선수 출신 A씨 신상과 관련해 아직 공식 발표는 나오지 않았으나 이미 배구 팬들 사이에서는 현대건설 리베로였던 30대 배구선수 김주하 씨의 실명이 특정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김 씨는 모 프로배구팀에서 활약하다 은퇴한 전직 배구선수 출신으로 알려졌습니다.

 

1992년생으로 올해 31세인 김주하는 2010-11시즌 드래프트 2라운드 4순위로 현대건설에 입단했습니다. 이후 팀의 주전 리베로로 활약했지만 2017년 부상과 팀 사정 등이 겹치면서 실업팀 수원시청으로 옮겨 선수 생활을 이어갔습니다.

3년 만인 지난 2020년 김연견(현대건설·30)이 부상으로 팀을 이탈하면서 현대건설에 복귀했습니다. 황연주, 양효진과 더불어, 현대건설의 2회 우승을 함께한 3인방 중 한 명입니다. 황연주나 양효진처럼 팀을 선봉에서 이끌었던 에이스나 히로인이라고 볼 수는 없지만, 언제나 코트의 궂은일을 도맡아 하던 후위의 살림꾼.

2023 시즌을 끝으로 배수선수를 은퇴한 김주하는 프로 데뷔 당시부터 남다른 미모로 화제를 모았었습니다. 2010년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배구단에 입단해 11시즌 동안 현대건설 코트를 지켜왔던 그는 지난해 7월 은퇴를 발표해 팬들에게 아쉬움을 안겼습니다.

은퇴 당시 그는 더스파이크와 인터뷰에서 "체력적으로도 그렇고 여러모로 시즌을 치르기가 버겁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래서 빠르게 은퇴를 결정했다"고 이유를 밝혔습니다.

이어 그는 "가족들에게 가장 먼저 이야기를 꺼냈는데 다 '너무 고생 많았다'고 말해줬다. 감독님도 언제든 도움 필요하면 연락하라고 고생 많았다고 얘기해 주셨고, 동료들도 다들 아쉬워하면서도 응원해 줬다"며 "(선수 생활에 미련은) 전혀 없다. 지난 시즌 우승을 못한 것이 조금은 아쉽지만, 선수 생활을 너무 잘 마무리한 것 같다"라고 후련한 심경을 밝혔습니다.

현대건설은 공식 인스타그램에 김주하의 은퇴 소식과 함께 "2010년 현대건설배구단 입단으로 시작한 프로 선수 생활을 정든 팀에서 마무리하며 코트를 떠나게 된 우리의 김주하 선수. 우리 모두는 김주하 선수의 새 출발을 진심으로 응원하며 앞으로도 김주하 선수의 헌신과 노력을 잊지 않겠습니다. 그동안 수고하셨습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올려 팬들을 뭉클하게 했습니다.

 

은퇴 이후 새 출발을 예고했던 김주하는 돌연 기존에 사용하던인스타그램계정을 폐쇄해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SNS를 통해 팬들과 소통했던 김주하의 기존 인스타그램 계정은 현재 삭제된 상태입니다. 대신 비공개로 만든 인스타그램 계정과 스레드 계정은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배구본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 없을 정도로 주전이었고 오래 뛰었습니다.. 현건 리베로라 해서 설마 했는데.. 젤 좋아하던 선수 중 하나였는데 너무 충격적이네요.." , "결혼도 했고 아기 낳겠다고 은퇴한 걸로 알고 있는데 이 무슨 일이고 실력도 괜찮았고 파이팅도 좋은 선수였는데 거 참.."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