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故 이선균, 오늘(29일) 영면 "비공개 발인, 장지 광주"

by ˛,∽ 미야옹 2023. 12. 29.
반응형

반응형

 

배우 이선균의 발인이 오늘(29일) 치러진다.

12월 29일 낮 12시 고인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서 故 이선균의 발인이 엄수된다. 기존 장지는 전북 부안군 선영으로 알려졌지만 최종적으로 광주 삼성엘리시움으로 확정됐다. 수원시연화장에서 화장해 광주 삼성엘리시움에 유해를 봉안할 예정이다.

이선균은 27일 세상을 떠났다. 28일 오전 입관식이 진행된 가운데 아내인 배우 전혜진 등 유족이 상주로서 빈소를 지키고 있다. 동료 배우들과 영화, 드라마 관계자들이 연이어 빈소를 찾아 조용히 추모를 이어가고 있다.

소속사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는 "발인을 포함해 진행되는 모든 장례 일정은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이오니 마음으로만 애도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며 "취재진 여러분의 노고를 모르는 것은 아니나 일부 매체에서 고인의 자택, 소속사 사무실, 장례식장까지 기습적으로 방문해 취재하는 등 이로 인한 고통이 매우 큰 상황"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이선균은 올해 초부터 서울 강남 유흥업소 종업원 A씨 자택에서 수 차례 대마 등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았다. 경찰은 이선균을 10월 23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해 세 차례 공개 소환 조사를 벌였다.

이선균은 간이시약 검사, 모발 2차 정밀 감정, 추가 체모 채취 후 진행한 정밀검사 등에서 음성 판정을 받은 가운데 지속적으로 혐의를 부인해 왔다.

이선균 소속사 측은 27일 "비통하고 참담한 심정을 가눌 길이 없다"라며 "부디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이 억울하지 않도록 억측이나 추측에 의한 허위사실 유포 및 이를 토대로 한 악의적인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린다"라고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한편 한국예술종합학교(한예종) 연극과를 졸업한 이선균은 2001년 뮤지컬 '록키호러쇼'로 정식 데뷔했다. 그간 MBC 드라마 '하얀 거탑', '커피프린스 1호점', '파스타', '골든타임', tvN 드라마 '나의 아저씨', '영화 '화차', '끝까지 간다', '기생충', '킬링로맨스', '잠' 등에 출연하며 시청자,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반응형

댓글